[마케띵] 2022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06/ 24

2022년 6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2년의 반이 지나갔습니다. 원하셨던 커리어 패스를 이루셨거나 바라던 인사이트를 얻어 가고 계시나요? 남은 6개월도 알차게 보내서 “올해도 열심히 레벨업했군🤗”하며 든든한 한해 마무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종이의 귀여움 ‘페이퍼 테일’ 

 


 

후지필름 코리아가 서울 청담동 파티클에서 페이퍼 아티스트 박혜윤 작가와 함께 ‘페이퍼 테일’ 전시회를 개최해요. 페이퍼 테일은 작가 유년 시절의 기억을 종이를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해낸 전시에요. 종이로 표현된 레몬, 이끼, 자동차 등 다양한 오브제를 만날 수 있어요. 전시는 7월 8일까지 계속되며 무료 관람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사전 예약이 필요해요. 크리에이티브 자극을 받고 싶은 마케터님께 추천드려요!

 

 

│ 메이플빵, 새로운 씰의 등장?

 

 

이미지 출처: GS25

넥슨과 GS25가 온라인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빵 5종을 출시했어요. 빵에는 80여 종의 메이플스토리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대요. 빵 1개를 구매하면 GS25 앱 내 스탬프를 제공하고 스탬프 20개를 모으면 핑크빈 피규어를 받을 수 있어요. GS25 매장 내에서 메이플스토리의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활용하여 이색 재미를 더하고요. 포켓몬빵, 쿠키런빵에 이어 메이플빵까지. 과연 씰 유행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 감성 글꼴에 딱..★ ‘마비옛체’

 

이미지 출처: 넥슨

넥슨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18주년을 맞아 ‘마비옛체’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마비옛체는 2004년 마비노기 정식 서비스 때부터 자리를 지켜온 마비노기의 공식 폰트로 판타지 감성을 물씬 풍기는 것이 특징이에요. 마비옛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할 수 있는데요. 임의로 수정, 편집은 불가하고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 넷플 여행, 오프라인으로 떠나요?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넷플로 랜선 여행 떠난 분들 많으셨죠? 이번에는 진짜 해외로 떠날 시간입니다. 넷플릭스가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샌드맨 뉴 유럽 투어’ 프로그램과 손잡고 무료 워킹 투어 시리즈를 진행해요. 가이드가 안내하며 도시의 역사와 넷플릭스 시리즈·영화의 배경이 된 장소들의 촬영 뒷이야기를 소개한대요. 스페인 마드리드와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이 무료 워킹 투어에 대한 정보는 >>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걸 네가 왜!’ 커플논란 종결합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웹툰에서 재밌는 기획을 했어요. 최근 커플 간의 ‘깻잎 논쟁’이 이슈가 되었었죠. 친구가 깻잎을 떼지 못하고 있을 때 연인이 떼어줘도 괜찮은지 아닌지에 대한 논쟁에 불이 붙으며 다른 논쟁으로도 퍼져나갔는데요. 깻잎, 새우, 패딩 등 논쟁을 모아 ‘2022 그걸 네가 왜!’라는 컷툰으로 네이버 웹툰 속 커플들이 모였어요. 이미 완결이 된 웹툰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고, 캐릭터성에 따라 모두 다른 반응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운 에피소드입니다😁

 

 

│ 위픽레터: 푸시메시지의 사례부터 전략까지

 

이미지 출처: 위픽레터

푸시메시지를 어떻게 작성해야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고민하는 마케터들을 위해 위픽레터에서 푸시메시지 기초 전략에 대해 다뤄주셨어요. 숫자를 이용하고, 받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고, 언제 보낼지 ‘시기’를 고려하고. 이모지를 사용할 땐 가독성을 고려하여 문장을 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알기 쉽게 리서치 기업 엠브레인과 토스, 차이의 사례를 들어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 구글 광고, 최신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매년 Google Marketing Live를 통해 구글의 최신 광고 소식이 공유되는데요. 올해에도 다양한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Youtube Shorts가 동영상 액션 및 앱 캠페인으로 도입되었어요. 그리고 올해 안으로 Youtube Shorts에 제품 피드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통계 페이지에서는 기여 분석 통계, 예산 통계, 퍼스트 파티 데이터에 대한 잠재고객 통계 보고서가 추가되고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새로운 모바일 우선 레이아웃이 추가돼요. 이 모든 소식은 구글애즈에서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당근마켓의 성장비결을 알아보자

 

이미지 출처: Think with Google

Think with Google에서 당근마켓 최정윤 마케팅 팀장님의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당근마켓이 걸어온 여정과 핵심 가치,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듣기 위해서요. 당근마켓 초반의 핵심 타겟은 3040이었지만 서비스 성장을 위해 타겟을 점점 넓혔고, 1천만 MAU를 달성하고 나서 다양한 타겟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더 이상 마케팅 타겟을 제한하지 않았대요. 규모감 있는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나온 것이 ‘당근이세요?’ 캠페인이었고요. 한정된 예산 속에서 최대의 효율을 창출해야 하는 모든 마케터님들께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이에요. >> 더 읽기

 

 

이프두의 새 소식은?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